천연, 유기농, 유기농 인증 화장품 질문 BEST 5!


"천연, 유기농, 유기농 인증 3가지 차이점이 뭐야?"


"어... 천연은 자연에서... 음..."


원파인즈 클린뷰티 블로그 - 천연, 유기농, 유기농 인증 성분 화장품 질문 베스트 5!

 


분명 많이 사용하는 단어인데 논리적으로 말하려니 쉽게 정리가 되지 않아요.

여러분이 이 질문을 받으셨다면?

어떻게 대답해 주셨을까요?

대답이 망설여지셨나요?


 


천연, 유기농, 유기농 인증 화장품 질문
"베스트 5!"


이것만 읽어 보세요. 갈증이 확~ 해소됩니다.


 


원파인즈 클린뷰티 블로그 - 천연, 유기농, 유기농 인증 성분 화장품 질문 베스트 5!


Q1. 천연 성분, 유기농 성분, 유기농 인증 성분의 차이점

A1. 천연 성분은 쉽게 말해 자연 유래, 말 그대로 일반적으로 자연에서 온 성분을 천연성분이라고 합니다.

천연과 유기농 성분의 구분이 모호할 수 있어요.

천연 성분은 쉽게 말해 자연 유래, 말 그대로 일반적으로 자연에서 온 성분을 천연성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작물이나 식물을 키우며 사용하는 비료, 화학성분 사용에 대해 크게 언급하지 않고 '자연 유래'에 초점을 두게 됩니다.

유기농 성분은 천연 성분에 비해 재배, 수확 등의 과정에서 화학성분 사용을 제한한 전문적인 관리를 받은 성분입니다.

유기농 인증 성분은 제3자를 통해 객관적으로 토양, 재배 및 수확 방법 등이 '유기농적이다'라고 증명을 해주는 기관을 통해 인정받은 성분이 유기농 인증 성분입니다.

ℹ 유기농 인증은 토양 검사를 시작으로 모든 생산 프로세스의 유기농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는 긴 시간과 높은 비용이 드는 작업입니다. 진실된 최상급의 유기농 성분을 사용하지만 이러한 이유로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진실된 소규모 유기농 브랜드도 많이 있습니다.

 

 

 

원파인즈 클린뷰티 블로그 - 천연, 유기농, 유기농 인증 성분 화장품 질문 베스트 5!


Q2. 유기농 인증 성분 함유. 그럼 그 제품 자체가 유기농 인증 제품인가?

A2. NO! 유기농 인증 성분이 포함된 제품일 뿐입니다.

유기농 인증 제품은 제품에 함유된 유기농 성분 함량을 따져 봐야 합니다.

유기농 인증 원료 함량에 따라 제품 패키징에 표기 방법이 달라집니다:


 Australian Certified Organic (ACO)

원파인즈 클린뷰티 블로그 - 천연, 유기농, 유기농 인증 성분 화장품 질문 베스트 5!

  • 100%: 성분 라벨에 “100% 유기농” + “ACO 로고” 표기 가능
  • 95%-100%: 성분 라벨에 “유기농 인증” + “ACO 로고” 표기 가능
  • 70%-95%: 성분 라벨에 “유기농 인증 성분 함유”라고만 표기 가능

USDA Organic 미국 농무부 공식 유기농 인증 마크

원파인즈 클린뷰티 블로그 - 천연, 유기농, 유기농 인증 성분 화장품 질문 베스트 5!

  • 검은색 마크: 100% 유기농 원료
  • 초록색 마크: 95% 이상 유기농 원료

이렇듯 각 인증 기관마다 제품 자체를 인증하는 규정은 다릅니다.

​하지만, 제품에 ACO, USDA ORGANIC과 같은 세계적인 유기농 인증기관의 로고를 보시면, 더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겠죠?

ℹ 유기농 인증 제품이라면 제품 패키징에서 인증 마크나 성분 함량 표기법을 꼭 확인하세요.

 

 

 

Q3. 꿀이나 밀랍 같은 동물 성분이 있는데 Cruelty Free네요?

A3.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가 표기되어 있다면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브랜드입니다.

꿀과 밀랍은 제형, 보습, 발림성을 위해 천연 유기농 제품에서 매우 자주 발견되는 성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동물성 성분은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의 기준이 아닌 채식주의자 및 비건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냐 아니냐를 구분 짓는 기준입니다.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는 제품 성분을 가지고 토끼와 같은 동물에게 실험을 하느냐 안 하느냐를 보여주는 인증 마크입니다.

꿀과 같은 동물성 성분이 함유되어도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가 표기되어 있다면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브랜드겠죠.

ℹ 저희 원파인즈의 80% 이상은 식물성 성분만을 함유한 비건 제품이며, 나머지는 지속적으로 수확 가능한 방법으로 수확된 꿀이나 밀랍 같은 동물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원파인즈의 전 화장품 브랜드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습니다.

크루얼티 프리란? 원파인즈 클린뷰티 블로그 - 천연, 유기농, 유기농 인증 성분 화장품 질문 베스트 5!

 

 

 

Q4. 천연 제품인데 카민(카마인, carmine) 벌레가...?

A4. 카민은 진한 빨간색을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천연 유기 염료입니다.

'천연 제품을 고수하지만, 밝고 예쁜 빨간색은 포기할 순 없어요.'

밝고, 예쁜 빨간색을 건강하게 표현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동물성 천연 색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ℹ 원파인즈 판매 브랜드 중 '베이퍼 오가닉 뷰티(Vapour Organic Beauty)', '룩 뷰티푸드(Luk Bautifood)'는 카민을 사용하여 붉은색 메이크업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민이 함유된 제품은 비건 제품이 아닙니다.


 


원파인즈 클린뷰티 블로그 - 천연, 유기농, 유기농 인증 성분 화장품 질문 베스트 5!

 

Q5. 천연 제품이면 건강한 거 아닌가요?

A5. 유해 성분을 함유한 제품 보다 건강한 건 당연하지요!

천연... 참 애매하죠? 그린워싱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그린워싱이란? green과 white washing의 합성어로 기업들이 실질적인 친환경 경영과는 거리가 있지만 녹색경영을 표방하는 것처럼 홍보한다는 것입니다.

몇 가지 좋은 성분만 앞세운 과대광고, 소량의 천연 성분만을 강조하며 다수의 유해 성분을 함유하는 제품.

이런 이유로 천연 제품이라고 무조건 건강한 건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죠.

필수! 안전한 제품을 찾기 위해 성분 라벨을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ℹ 원파인즈 블로그를 둘러보세요. 천연 유기농 성분과 제품에 관해 알기 쉽게 풀어놓은 다양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블로그 전체 보러가기


 


도움이 되셨나요?

클린뷰티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한
원파인즈 선물~!

원파인즈가 딱! 꼬집어 "이 성분은 돼!", "그건 안돼!"라고 한눈에 보여준다면?

이제 번거롭게 하나하나 검색하지 마세요.

ℹ 원파인즈가 [한눈에 보이는 성분 가이드]를 무료로 배포해 드립니다.

ℹ 이름, 이메일 만으로 간편 무료 회원가입. 오직 원파인즈 회원에게만 드립니다.

​ℹ 지금 바로 원파인즈의 회원이 되어보세요!

무료 회원 가입하기


 

2019년 6월 10일 by Katie @OneFineSecret
« 이전 블로그 보기

리뷰

usajULXkpxMzhmR

usajULXkpxMzhmR 님:

XwCuLjOAGQDSVg

wNUKLbHVzxrfCOXS

wNUKLbHVzxrfCOXS 님:

IpHGLksgYFJeWfo

1번째 페이지 (총 1페이지)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