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식품

 

혈압이 높은 상태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신체 각 부위에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이들 중 상당수는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처럼 치명적인 문제를 발생시킨다.
고혈압은 유전적 요인과 함께 환경적 요인도 주요한 원인으로 꼽힌다.

고혈압은 18세 이상의 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이 90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한다.
<지식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

 

고혈압에 좋은 식품. 호주직구 원파인즈 블로그

 

이는 가족들이 같은 환경에서 식생활을 하기 때문에
후천적 영향으로 인한 발생률도 높다는 것이다.

고혈압을 막기 위해서는 염분과 포화지방이 많이 든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미국의 건강, 영양 전문 사이트에서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6가지를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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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금치
짙은 녹색의 보석 같은 채소다.

칼로리는 낮고 식이 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륨,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며 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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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 지방 우유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두 성분은 한 팀을 이뤄 혈압을
3~10%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혈압이 이 정도만 낮아져도 심혈관질환 위험이 1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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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자 
심장 건강에 중요한 성분인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몸속 칼륨 양이 낮으면 신체는 너무 많은 양의 나트륨을 함유하게 된다.

반면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게 되면
이런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게 된다.

특히 칼륨과 마그네슘은 혈류를 개선하는 데
중요한 성분으로 고혈압을 저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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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초콜릿
미국 의학협회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약 30칼로리에 해당하는 다크초콜릿 작은 조각 한 개를
18주 동안 매일 먹은 사람은 체중 증가나
다른 역효과 없이 혈압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코코아 분말이 70% 이상 든 다크초콜릿이 이런 효과를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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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나나
들고 다니며 먹기에도 간편한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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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바라기씨
마그네슘이 풍부한 해바라기씨는 간식용으로 좋다.
하루에 4분의 1컵 정도의 양만 먹으면 된다.

단 주의해야 할 것은 소금(나트륨)이 들어 있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소금으로 가공된 해바라기씨는 나트륨 함량이 너무 높은 경우가 많다.
<kormedi.com>


만병통치의 근원은 면역력이래요,
웃음만큼 우리 몸속의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도 없다고 해요.

즐겁게 생활하고, 웃으며
건강을 지키세요^^
2016년 11월 29일 by Katie @OneFineSecr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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