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관리도 중요하지만, 눈 건강에도 주의하셔야 해요. 주위에 보면 나이 상관없이 인공눈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눈을 통해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함께 공유해 보려고 해요^^
· 흰자위에 붉은 점이 있는 경우 드물게 눈의 흰자위에 붉은 점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위험한 증상은 아니지만, 오래 지속된다면 혈압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 눈꺼풀 안쪽 색이 연한 경우 눈꺼풀을 뒤집었을 때 피부 속 색상이 연한 핑크색보다 옅은 색을 띠면, 보통 빈혈이나 철분 결핍을 의미한다고 하고요.
· 눈이 충혈돼 있는 경우 화장품 성분으로 알레르기나 감염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래된 화장품은 박테리아에 오염 가능성이 있어 자주 바꿔 주시는 방법이 좋겠죠. 특히 마스카라의 경우 눈물, 점액에 의해 오염이 되기때문에 개봉 후 3~6개월 안에 사용해야 한대요.
· 눈이 노란 경우 황달이 나타나면 간에 문제가 있다는 뜻!!
· 눈동자 주위에 흰 띠가 있는 경우 눈 각막 주변에 하얀색 테두리가 있다면 노인환을 의심해야 한대요. 하얀색 테두리는 각막에 지방이 축적돼 생기며 혈액의 지방 수치가 높다는 뜻이래요. <참조 - kormedi> 오늘은 유심히 눈 한번 체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