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아름다움의 시작, 2019년 나의 화장대 점수는? 클린뷰티를 위한 5가지 항목별 체크!

2019년 건강한 아름다움의 시작, 화장대 정리. 클린뷰티를 위한 5가지 항목별 체크! 호주직구 원파인즈 블로그. 해외 천연 유기농 화장품 전문 쇼핑몰.


아름다운 시작입니다. 새해는 항상 여러 소망과 함께 건강에 대한 다짐을 하는 완벽한 시간이죠.

보통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준비한 웰빙 식단과 운동을 먼저 떠오르게 되죠. 그런데, 우리의 화장대에 무엇이 있는지, 어떤 성분으로 되어있는지...체크해 보셨나요?

먹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 바르는 것! 내 화장품이나 개인위생 용품에는 실제로 무엇이 들어있나...궁금하지 않으세요? 충분히 확인할 가치가 있습니다.


 


피부에 바르는 것 또한 우리가 먹는 것

실제로 피부는 우리 신체의 가장 큰 장기이며, 반침투성입니다. 이것이 바로 의료용 피부패치가 작용하는 이유죠. 니코틴이나 호르몬 패치 같은 것을 생각해보세요. 피부에 붙이죠.

우리 몸 위에 바르는 것은 우리 몸 안에 들어가는 것 만큼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뷰티 및 바디제품이 해로운 유해성분이 없고, 건강하고 영양 가득한 좋은 성분으로 가득차 있을때, 그것들은 여러분의 신체를 더욱 건강하게 합니다.


더욱 아름다워지고, 그렇게 느껴질 겁니다

일반 뷰티 제품에는 피부 자극, 호르몬 교란 및 심각한 건강 문제와 관련있다고 알려진 공통적인 의심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합성향료 및 색소, 화학적 선크림 그리고 특정 방부제가 그 중 일부입니다. 여러분의 피부와 신체는 피부 자극이 없고, 올바른 영양분을 섭취할때 건강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로 여러분께 보답할 것 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서

원파인즈에서 '클린뷰티 Clean Beauty'란 유해 의심성분 및 유해성분 없이 건강한 마음과 성분을 담은 화장품을 의미합니다.

클린뷰티 브랜드들의 매우 좋은 점 중 하나는 대부분 동물실험 반대 (cruelty-free), 친환경 그리고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런 브랜드들은 동물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 제품을 많이 선 보입니다.

또한 클린뷰티 제품을 사용하면, 유해 화학물질이 수로로 유입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는 환경으로 흘러 동물에게 해를 끼치고, 먹이사슬을 통해 우리에게 다시 돌아오죠. 모든 것은 진정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체 규제된 뷰티업계 – 현명한 쇼핑, 우리의 몫입니다.

화장품과 개인위생 용품은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것이니 만큼 어떤 기관이나 단체가 우리 모두를 보살피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최소한 정부처에서는 성분조사 및 성분규제에 관한 확고한 기준이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 않나요?

글쎄요...아니요. 규제가 엄격한 의약품 부문과는 달리 화장품 산업은 대부분 자율 규제를 받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 보다 훨씬 더 느슨할 수도 있어요. 잘못된 정보 뿐만아니라 과대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많은 브랜드들이 있죠.

현명한 우리가 늘 확인해 보고, 현명한 소비를 해야합니다.


 


항목별 체크 TOP 5

One Fine Secret Blog - Cleaning out your beauty cabinet? The top 5 items you’ll want to swap out!

여러분이 사용하는 모든 제품이 유기농 인증된 Certified Organic 제품이 아닌 이상 '나의 화장대 점수'를 제대로 메기려면, 성분을 좀 알 필요가 있을거에요.

그래서 준비한 '쉽고, 간편한 체크리스트 Top 5!'


1. 합성향료 [Synthetic Fragrance]

향료 (fragrance)는 거의 모든 미용제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분표에 천연 향료(natural fragrance)라고 명시되지 않는 이상 'fragrance'나 'parfum'은 합성향료라고 가정 할 수 있습니다.

'fragrance' 또는 'parfum'이라는 용어는 영업 비밀(trade secret)로 보호되어 상세 정보를 공개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에 이 용어를 발견하시면, 이 한 단어 안에 향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 수백 가지 유해 화학성분이 숨겨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합성향료는 보통 향기와 색을 유지하는데 사용되는 '프탈레이트'라 불리는 화학물질 그룹을 함유합니다. 이 성분은 플라스틱 제품을 부드럽게하고, 구부릴 수 있도록 만드는데도 많이 사용됩니다. 문제는 내분비계(호르몬) 교란 물질과 생식기 관련 독성물질로 알려져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 사용하시는 제품에 합성향료가 표기되어 있나요?

Synthetic fragrances are known to be an endocrine (hormone) disruptor and reproductive toxicant.


2. 데오드란트의 알루미늄 [Aluminium in Deodorants]

겨드랑이는 림프절과 땀샘이 집중되어 있는 신체의 주요 해독 부위 중 하나입니다. 일반 데오드란트는 발한 억제 성분으로 알루미늄을 함유할 수 있는데, 이는 신경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땀을 흘리는 것은 정상적인 건강 기능이며, 천연 데오드란트는 냄새를 중화시키고, 땀을 흡수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현재 건강하고, 효과적인 많은 데오드란트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과 '합성향료' 그리고 다른 기타 유해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건강한 천연 데오드란트를 사용하세요.

Conventional deodorants can include aluminium as an antiperspirant ingredient, which is a known neurotoxin.


3. 인공 자외선차단제 선크림 [Synthetic sunscreens]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에는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강한 피부 자극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벨에 옥시벤존, 옥티녹세이트, 파라아미노안식향산(PABA), 호모살레이트, 옥티살레이트, 옥토크릴렌 등이 그러하죠.

화학적 선크림은 자외선을 여과하고, 흡수하는 방식으로 피부 안에서 분해되어 잠재적으로 유해한 물질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분비(호르몬) 교란물질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대신, 산화아연(징크옥사이드/Zinc Oxide) 또는 이산화티타늄(Titanium Dioxide)을 사용하는 천연 미네랄 선크림을 찾아보세요. 이런 천연 제품들은 자외선을 반사하고, 햇빛에 안정성을 유지하는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입니다.

여러분의 차단제는 어떤가요? 흡수? 반사?

Chemical sunscreens are some of the strongest skin irritants in the beauty industry.


4. 샴푸 & 컨디셔너 [Shampoo and conditioner]

헤어케어 제품에는 모든 뷰티 제품 중 건강에 가장 해로운 몇몇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황산염(sulphates/sulfates), 내분비교란 방부제, 강력한 합성향료 및 플라스틱제(잠재적 발암물질) 및 염료입니다. 여러분의 헤어제품에서 이런 성분을 찾으셨나요? 이런 유해 성분은 놀랍게도 쉽게 발견됩니다.

피부 본연의 유분까지 씻어버리는 계면활성제, 실리콘 및 석유 유래 합성물을 포함하지 않는 천연 헤어 제품을 찾아보세요. 천연 식물 오일과 버터를 함유한 천연 헤어 제품이 훨씬 순하고, 머리카락 깊숙이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먼저 여러분이 쓰고 계신 샴푸가 거품이 되게 많이 나고, 향기가 인공적으로 좋으면, 계면활성제 성분이나 인공향료 성분을 찾아보세요.

It’s not uncommon to find sulphates, endocrine-disrupting preservatives, powerful synthetic fragrances and potentially carcinogenic plasticizers and dyes.


5. 립스틱 [Lipstick]

입술에 닿는 모든 것의 많은 부분은 먹게 된다는 것은 다 알고있죠. 하지만, 립스틱은 음식에는 허용되지 않는 염료, 합성향료, 내분비 교란 방부제 및 중금속 오염 물질과 같이 입술 근처 어디에도 원하지 않는 성분들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여성은 평생 동안 3 - 4kg의 립스틱을 먹게 된다고 하네요. 립스틱의 발색력, 발림성 그런 것만 생각할게 아닌거 같아요.

대신 미네랄 또는 식용등급 색소를 사용한 천연 립스틱을 찾아보세요. 이런 천연 제품들은 발색력과 발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 이로운 식물성 오일과 성분들로 가득차 있어 먹을 수 밖에 없는 립스틱이지만 걱정되지 않겠죠?

Look instead for natural lipsticks that use mineral or food pigments and are packed with lots of healthy plant oils and extracts.



 


5가지 품목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했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유해 성분 및 건강한 뷰티에 관한 블로그는 계속 만나보실 수 있을거에요.

성분 리스트를 읽고, 배우고, 이해해서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적용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요.

원파인즈는 1. 저희의 까다로운 성분정책을 통과하고, 2.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윤리적인 기업이며, 3. 순수한 성분으로 효과적인 성능을 가진 브랜드만을 입점합니다.

저희 원파인즈에서 성분 걱정없이 안심하고, 나만의 클린뷰티를 찾아가는 여행을 함께하세요!


천연 & 유기농 향수 천연 & 유기농 선크림

천연 & 유기농 헤어케어 천연 & 유기농 데오드란트

 

2019년 2월 06일 by Katie @OneFineSecret
« 이전 블로그 보기 / 다음 블로그 보기 »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주세요!